경비원 On-Line 직무교육

On-Line 직무교육 소개
On-Line 직무교육 신청

시행배경

- 현재 시행되고 있는 경비원 집체직무교육의 시간 및 비용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온라인 교육” 방식을 도입한 제도이며,
   지난 2015년 3월 ~ 2016년 9월까지의 시범기간을 거쳐, 금년 2016년 10월 1일부터는 경찰청 감독명령으로 시행되는 교육입니다.

운영형태

- 현행 경비원 직무교육은 “일반경비원(년 48시간)”, “특수경비원(년 72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하며, On-Line직무교육은 아래와 같이 실시됩니다.

직무교육 구분 인터넷(온라인 교육) 집체교육
일반 경비원
(년 48시간)
월 4시간 x 12개월 월 4시간 x 12개월 현행 동일
년 48시간 년 48시간
특수 경비원
(년 72시간)
월 6시간 x 12개월 월 6시간 x 12개월 현행 동일
년 72시간 년 72시간

On-Line 직무교육 Q&A

온라인 직무교육이 뭔가요?
경비업체에서 경비원 채용 後, 매월 4시간 또는 6시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함에 있어 현재 집체교육 방식에서 인터넷을 활용하여 “웹”상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의미합니다.
누구나 받을 수 있는가요?
2015년 10월 부터는 모든 경비업체 소속 경비원들이 On-Line 직무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On-Line 직무교육은 2015년 3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2015년 10월 부터는 전 경비업체 대상으로 확대 실시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교육을 수강할 수 있나요?
On-Line 직무교육은 PC를 통한 인터넷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 패드 등 각종 스마트기기를 통해서도 수강하실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기기간 진도 및 학습이 병행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으면 직무교육이 인정되나요?
On-Line 직무교육과정을 수료하시면 해당 월(4시간 또는 6시간)의 법정 직무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기존 시범운영기간때와는 달리 현재는 집체교육과의 병행이 필요없이 매월 연속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On-Line 직무교육은 어디서 신청 및 수강할 수 있나요?
한국경비협회에서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3개의 교육기관을 협회인증교육기관으로 선정하였으며,
교육 신청은 본 화면 상단의 On-Line 직무교육 신청탭을 클릭하시거나 3개 교육기관에게 직접 문의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경비협회에서는 고품질의 안정적인 온라인 직무교육 제공을 위하여 협회 인증 교육기관을 선정하였습니다. 아래 교육기관을 클릭하여 교육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산국경비협회 On-Line 인증교육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