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협회

구인정보

구인구직을 원하시는 회원사 및 구직자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제목 ㈜엔에스오케이(NSOK) [SKTL자회사] CS(출동직) 특별모집
채용분야 출동경비(CS)요원 모집인원 5 명
근무지 중부본부관할 지역 - 마포구, 서대문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등 채용마감일 2017-09-30
등록일 2017.09.05 등록자 문박사


1. 개요
 안녕하세요! 저는 비상근으로 활동하고 있는 별볼일 없는(?) 문모 경비지도사입니다.

그런데 제가 비상근으로 선임된 NSOK란 기계경비업체內 한 본부에서 출동경비원 특별모집예정에 있기에
경비나 경호 쪽에서 장차 일하고자 하거나 또는 현재 일하고 계신 분 中 뜻있는 분들의 지원을 받고자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2. 모집업체에 관하여
 모집경비업체는 4대 메이저 기계경비업체 중 하나인 NSOK입니다. 현재 NSOK는 SK텔레콤 산하 자회사로서
KT통신사 산하 KT텔레캅과 치열하게 경쟁 중인 출동기계경비가 주력인 경비업체입니다.
물론 업계 Top은 에스원과 캡스입니다만, NSOK는 그 바로 아래에서 KT텔레캅을 1차 경재대상업체로 삼아 치열하게 경쟁하며 현재 엄청난 매출신장을 거두고 있습니다. 연 매출이 20%이상 증가했고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벌이면서 출동경비원(통상 회사내에선 CS요원이라고 통칭함)들의 급여도 Top업체 못지않게 대폭 인상시켰고, 그에 상응한 복리후생개선도 대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3. 모집분야 및 근무조건
 NSOK의 성장세가 굉장히 가열차서 현재 현장출동경비요원들의 수요가 적쟎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제가 선임되어 순회점검하게 되는 지역은 서울지역으로 크게 4개 권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활동의 큰 단위는 대개 본부 (최근에 센터로 명칭이 변경됨)급 단위입니다. 즉 서울지역은 강북본부, 강남본부, 중부본부, 서부본부 등으로 크게 4부분으로 운영체제가 분할되어 있습니다.

본부는 다시 세부적으로 지사라는 산하단위로 분할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는데, 대개 지사단위는 행정자치구 단위(구와 동)별로 하나씩 설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中에서 저는 1차적으로 중부본부의 CS요원 모집에 관해 언급하고자 합니다.
중부본부는 현재 상암동에 있는 KBS 미디어센터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중부본부는 마포구, 은평구, 서대문구, 종로구, 중구 등으로 區단위별 지사드로 구성되어 있고, 출동CS요원들은 이 구(나 동)단위로 설정된 지사별 근무지역에서 주로 근무하며 업무활동을 하게 됩니다. 제가 이런 내용의 대목을 언급하는 만약 자신이 주거하고 있는 거주지가 앞서 언급한 지역 등에 해당되면 근무하기가 훨씬 수월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포구, 은평구, 서대문구, 종로구, 중구 등에 사시고 계신 분들의 많은 지원 바라겠습니다.



4. 근무내용
 본인은 비상근 기계경비지도사로서 선임되어 일하고 있기에 솔직히 구체적인 근무내용에 대해 자세히
언급할 구체적 수준의 지식은 부족합니다. 다만 제가 대략적이나마 알고 있는 바, 근무내용은 우리가 거리에서 흔히 접하면서 보았던 것처럼 기계경비업체에 소속된 경비원(현장출동경비원)이 문제상황발생현장으로 긴급출동하는 비상근무 등의 일과 일반적인 순찰업무 그리고 여타 고객관리업무 등을 언급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근무조건 및 근무내용 등에 관해 궁금한 점들을 급히 알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최근 잡코리아에 게시된 공개모집광고 인터넷 주소 http://www.jobkorea.co.kr/Recruit/GI_Read/21997073Oem_Code=C1&rPageCode=PL&cmpid=vm_viral_cafe를 밝히오니 참고하시고, 만약 지원의사가 보다 분명히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중부본부에 계신 행정업무총괄팀장님의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으니 뜻있는 지원자분들께서는 저의 연락처(010-이삼34-이칠83)로 1차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재차 강조하지만 최근 메이저급 기계경비업체 중에서 NSOK의 발전 및 그 신장세는 단연 업계내 으뜸이고 갑입니다. 그 성과결과도 눈부신 상황입니다. 이번 기회에 입사하시어 좋은 직장으로 삼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각자의 적성에 잘 맞는 일이어야 할 것인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경비 및 보안의 다양한 업무영역 中에서 그래도 기계경비업체야말로 다양한 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그나마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직업군인 것 같습니다. NSOK의 각 본부별 사무실 업무분장형태를 보면 그렇습니다. 즉 각 본부별 업무분야가 영업, 기술, CS 등으로 크게 세분화되어 있기에 CS요원으로 근무하면 단순히 여타 일반시설경비업체에서 시설보안요원으로 타기업 경비현장에 파견되어 일하는 것 보다는 비교불가하다 할 정도로 자기 전문분야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고 개척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봅니다.
 최근에 순회점검시 현장방문하니까 최신에 개발된 전자장비에 관해서 프로젝트빔을 사용해 기술교육을 하고
있었습니다. NSOK는 SK의 계열사인데, 그 주축 후원기업이 SK텔레콤입니다. SK그룹차원에서 SK텔레콤과
연계하여 기계경비 및 관련 보안사업분야를 적극 지원하고 있어서 만약 이번기회에 입사하시면 그만큼 승진이나 복리후생에 있어 많은 혜택이 주어지고 기득권으로 결과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제가 본부단위를 몇차례 언급하였습니다만, 본부들 中 특히 중부본부가 말그대로 본부 中에서 중심본부역할을 하기에 다른 본부가 아닌 중부본부에 이번 기회로 입사하시면 더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뜻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라겠고, 경비지도사 자격있으신 분은 더욱 더 환영받고 대우받으실 것입니다.

 이외에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앞서 적시한 연락처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 중부본부 총괄관리팀장과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그분과 직접 통화하시면서 좋은 설명과 함께 보다 유리한 입사노하우도 전달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